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피아노 TV 🎹/🎺맛있는 동기부여☕

Joe Pass [재즈기타리스트]

by 맛있는피아노TV 2021. 12. 23.
728x90

클래식 전공시절 우연히 사게되었던 찰리 버드 앨범 이후로 기타의 매력에도 눈을 떴었는데

오스카 피터슨을 들으려고 했던 연주곡에서 기타를 맛깔나게 치시는 분이 계신거예요 

역시나 Joe Pass 형님이... 딱!!!

오스카에 비해 너무도 외소하신데 연주는 전혀 밀리지 않게 기타를 가지고 노는 조 형님~

       사진출처 : oscarpeterson &joe pass -Just Friends 영상

    

요즘은  장년층 교회 반주만 하다보니... 재즈를 할 일이 없어서 잘 안들었었는데

미디를 시작하니 공부 할 것이 너무 많은 거예요

악기별 음역과 그 악기가 제일 예쁜 소리의 구간까지  알고 있어야 하는데

다 독학이다 보니 혼자서 그 부분을 해결해야한다는 난감함...

그럴 때 제일 좋은 것이 거장들의 연주를 들어보는 거라  

오늘 바로 조 형님을 호출해 봤는데 역시나 너무 멋진 분...

이왕 듣는거 조형님에 대해 공부 좀 해 볼까요?

원래 이름이 Joseph Anthony Passalaqua (1929. 1. 13. ~ 1994. 5. 23.미국) 엄청 기네요

줄여서 조 패스 (Joe Pass)

1974년 그래미상 베스트 재즈 연주 부문

1947 찰리 버펫과 함께 활동

 

재즈노트[최광문]라는 유튜버가 올려놓은 조패스의 생애 한번 보실까요~

 

역시나 안타까운것이 마약을 피해 갈 수 없었네요

찰리파커도 그렇고 쳇베이커도 그렇고... 정말 다들 마약이 아니면 술에 중독 되어서...ㅠㅠ

그러나 조패스는 그걸 극복해냈다는것에 정말 큰 박수를 보냅니다

 

이번에는 오스카 피터슨과 함께 한 공연 보시죠

 

 

Oscar Peterson & Joe Pass - Just Friends

 

Ella Fitzgerald & Joe Pass, ' Samba de Uma Nota Só' (Tom Jobim)

저렇게 기타 치고 싶네요~ ㅎㅎ 기타 칠 줄도 모르지만 ㅎㅎ

저의 기타 스승으로 거장들을 모실 수 있다는 사실이 넘 감사하네요

오늘도 저의 독학은 계속 됩니다^^

악보 같이 나오는 영상 공유합니다 이런 악보는 독학에 꿀이죠 ~^^

제 유튜브에도 놀러오세요 여러가지 음악 자료들이 있어요 ~ 

좋아요와 구독은 제가  자료를 만드는데 큰 힘이 됩니다~^^ 부탁드려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Prgcu8AO3kWuqQSDDHtK8Q

 

맛있는피아노TV

[민14:8-9, 개역한글] 8 여호와께서 우리를 기뻐하시면 우리를 그 땅으로 인도하여 들이시고 그 땅을 우리에게 주시리라 이는 과연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이니라 9 오직 여호와를 거역하지 말라 또

www.youtube.com

오늘도 찬란하게 빛나는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