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피아노 TV 🎹/💎찬양 MR 100O곡 만들기🎁

더 원합니다 찬양 MR

by 맛있는피아노TV 2021. 10. 30.
728x90

💎더 원합니다 💎 MR 🎵backing track!!

 

이번에는 세미 클래식 느낌말고 요즘 많이 하는 모던한 느낌으로 편곡하고 싶어서

분위기를 좀 바꿔봤어요

문제는 기타인데 ㅎㅎ

다 건반으로 치는 기타라서... 

기타의 띠용~~~ 하는 느낌 뭔지 아시죠? ㅋㅋ

그걸 표현하고 싶은데 피치 밴드로 연주할땐 괜찮은데 작업한거 들어보니 이상하게 들리고 오류나고 다른 피치까지

흔들리고 그러더라구요

아직 큐베이스를 잘 몰라서 그런가... 했는데 물어보니 그렇게 오류나기도 한다네요 ㅠㅠ

그리고 특히 일렉 소리는 제가 가지고 있는 기본 큐베이스에는 소리가 구려요 ㅠㅠ

그래서 우스개소리로 '실용음악 작곡하는 사람들은 노가다해서 장비산다고 ㅎㅎ' 그러는가 봐요

저도 큐베이스 기본 음원말고 마이마이 갖고 싶다는 ㅎㅎ

 

다시 곡으로 들어가서 ~~~

예전에 인트로만 편곡했던 곡인데 이번에는 유튜브용으로 더 편곡했어요

하모니카와 기타로 인트로와 벌스까지 연주하고 

웅~~~ 하고 안개처럼 깔리는건 패드예요 패드중 아날로그라는 패드 예요

두번째는 악기들이 다 들어오지만 메인 백킹악기로는 여전히 어쿠스틱 기타를 사용했어요

피아노는 거들뿐~~~^^

 

코러스부분은 단순한 반복 멜로디로 여러 악기들이 같이 라인을 만들어요

다시 인트로 모티브를 가져와서 연주한 뒤 반복합니다

 

 

자~~~ 글로 읽는것보다 들어보는게 더 이해가  빠르겠죠?^^

 

🎀 더 원합니다 💎🍳맛있는 피아노✨🎹

💎 찬양 MR 1000곡 만들기 11 🤗

 

 

https://youtu.be/IFUTVbLpVDE

 

순서는

인트로 + 곡 전체 2번 후 + 코러스 한 번 더 (키업) + 태그돌리고 아우트로 

입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와 유튜브에 놀러오신 모든 분들의 삶이 찬란하게 빛나시길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