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피아노 TV 🎹/🎹 맛있는 MR 🍦

짹짹이노래와 wave가 만났다~ 짹짹이송보사노바 ver.

by 맛있는피아노TV 2022. 4. 6.
728x90

보사노바 편곡은
예전부터 하고 싶었는데
짹짹이 노래로 스타트를 끊게 되네요.
8비트 느낌이니 다른 장르보다
쉬울거라 생각했는데
드럼 찍는데서부터 시간이 좀 걸렸어요.
보사노바 드럼 이번에 공부하면서 알게 된 것이
보사에 생각보다 브러쉬를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림샷 정도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브러쉬를 사용하니 확실히 음원에서
듣던 그 느낌이었어요.
그런데 항상 문제는 제가 큐베이스 기본 음원으로
작업하고 있는거~
큐베이스 기본 음원 브러쉬는 브러쉬가 아니라
마당 청소 할 때 쓰는 초록 대빗자루 느낌 ㅎㅎ
그래서 그냥 포기하고
쉐이커와 스튜디오 드럼으로 선택했어요.
남편이 드럼 EQ 만져 주니 확실히 낫네요.
저두 EQ나 음향적인 부분도 공부해야하는데...
다른 것도 다 공부해야해서~
아날로그로 46년이상 살다가 디지털로 이사가려니
공부할게
한두가지가 아니네요
제가 대학을 두번 나와서
전자과 전공하고 음대를 나왔음에도 ~
제가 전자과 다니던 시절은 MS도스로 부팅하던
시절이라 ㅋㅋㅋ
기억하시나요? 그 시절 ㅋㅋ 플로피 디스크 ㅎㅎ
지금은 기억도 안나네요
AUTO CAD랑 전자 도면까지 그리며
회사도 다녔었는데
기억나는게 없어요 ~^^

다시 처음부터 다 혼자 독학하려니
공부할게 어마어마 하네요.
다른 이야기가 길어졌네요.

이번엔 피아노 없이 기타 위주로 만들어봤는데요.
기타 1도 못치는 사람이 만든 보사 편곡 ㅎㅎ
기타 보사노바 강의 찾아서 공부하면서 만들었어요.
클래식 전공 시절 우연하게 알게된 '찰리버드' 때문에
기타 매력에 흠뻑 빠졌었거든요.
저에겐 보사 하면 기타로 ~
각인되는데 일조하신 분이죠.
짹짹이 노래와 조빔의 대표곡 중 하나인
WAVE 를 함께 접목시켜 봤어요.
WAVE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눈을 떳을때 상쾌한 짹짹이송과
아름다운 WAVE를 함께 들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자~기타 드럼 베이스 하모니카 1도 못부는 편곡자가
손으로 연주한 보사로 편곡한 짹짹이 송 들어 볼까요?
(언젠간 리얼 드럼기타 베이스 다 배우고 말거예요~^^)

들으러 갑시다~^^
https://youtu.be/2M3Wk5molWI


제 유튜브에도 놀러오세요
여러가지 음악 자료들이 있어요 ~
좋아요와 구독은 제가 자료를 만드는데 큰 힘이 됩니다~^^ 부탁드려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Prgcu8AO3kWuqQSDDHtK8Q

 

맛있는피아노TV

[민14:8-9, 개역한글] 8 여호와께서 우리를 기뻐하시면 우리를 그 땅으로 인도하여 들이시고 그 땅을 우리에게 주시리라 이는 과연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이니라 9 오직 여호와를 거역하지 말라 또

www.youtube.com

레슨문의 : 카카오톡ID - healourland

오늘도 사이다 같이 속이 뻥뚫리는 하루 되세요~

댓글